티스토리 뷰

반응형
자궁경부암

 

자궁경부암은 우리나라 여성 암 통계 10위 안에 등록되어있다. 유방암이 1위, 자궁경부암이 8위이다. 그만큼 아주 흔한 암이고 누구는 표적 항암치료까지 하고 누구는 수술로 끝내는 등 치료 방법과 비용 또한 사람마다 다른 것이 특징이다. 자궁경부암은 인유두종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과 관계를 하면 바이러스가 몸에 남아있다가 시간이 지나 암으로 진행된다. 자궁에 상처가 생기면 인유두종 바이러스가 침투해서 감염이 되는데 감염 후 몇년 내로 없어지는 경우도 있다.

 

 

자궁경부암은 백신을 맞고 주기적으로 검진을 하면 예방이 가능하다고 한다. 우리나라의 가다실·서바릭스 무료 예방접종은 230억원을 들여 실시하는 대규모 정책사업이다. 만 12세 여자는 무료로 접종이 가능하고 만 20세 이상부터 2년에 한번씩 자궁경부암 검진을 무료로 할 수 있다. 이미 바이러스에 감염되었다면 자궁경부암 백신은 큰 치료 효과가 없다. 검진 후 백신 접종 계획을 해야 한다. 현재는 코로나 백신 접종이 진행중이어서 코로나 백신을 맞은 후 1-2개월 뒤 자궁경부암 백신을 맞는 것을 권장한다.

 

자궁경부암 백신 종류

 

가디실 : 9가 백신으로 인유두종 바이러스 6, 11, 16, 18, 31, 33, 45, 52, 58번 예방
서바릭스 : 2가 백신으로 인유두종 바이러스 16, 18번 예방

 

접종가능한 병원과 비용을 한눈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사이트에서 서바릭스와 가다실 백신 접종이 가능한 병원위치, 최저비용을 비교해서 알 수 있는데 올해 4월부터 인상된 비용으로 대략 20만원 선이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사이트 > 비급여진료비정보

 

자궁경부암 백신은 실비 보험처리가 되나요?

 

NO. 예방접종은 실비보험 보장을 받을 수 없다.

 

 

계속되는 부작용에 대한 보고

 

자궁경부암 백신에 대해 의문이었던 점은 백신을 맞고 얼마나 유지가 되는지, 이미 성 경험이 있고 나이가 많은 사람은 맞았을 때 효과가 있을지, 부작용은 어떤것은 있는지 였다. 백신을 맞을지 안 맞을지는 강제가 아닌 본인의 선택이니 잘 알아봐야 한다.

1. 가다실 백신을 개발한 머크사는 최악의 의료 스캔들 중 하나인 관절염 진통제 바이옥스(Vioxx)의 제조사다.
2. 12~13세 여학생이 자궁경부암에 걸릴 확률은 0%이지만 HPV 백신으로 인한 심각한 부작용 확률은 모든 백신 중 가장 높다. 
3. 한국의 국립암센터에서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자궁경부암은 백신 도입 전 지속적으로 감소되던 암인데 HPV 백신이 도입된 최근 20~35세 젊은층에게 약 60%가 늘어났다.

영국에서 자궁경부암 백신이 도입된 2006년 이후 20~29세 사이의 젊은 여성들에게 자궁경부암이 오히려 증가했다. (출처: https://www.sciencedirect.com/science/article/pii/S0091743517304802)

4. 미국 백신부작용 보고시스템,(VAERS)에 2018년 10월 14일까지 보고된 HPV 백신의  부작용 : 장애 2,832, 사망 439, 자궁암 147, 생명의 위험 957, 응급실 15,397, 입원 5,989, 장기입원 289, 심각한 증상 8,782 등 총 60,179.
5. 머크사 홈페이지에서 가다실의 안내문을 보면 백신 3회 접종을 기준으로 한 실험 결과가 나와 있다. 16살 이상은 인유두종 바이러스에 대한 항체가 생성 유지되다 24개월부터 급격히 떨어져 48개월이 되자 바닥에 이른다. 15세 이하의 경우 48개월의 항체 자료는 아예 공란으로 되어 있다. 한국은 만 11세와 12세 여자아이들에게 2회를 접종 하도록 되어 있다.
6. 머크사의 임상시험에 의하면 인유두종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이 가다실을 맞으면 암의 전단계로 여겨지는 전암성 병터가 생길 확률이 44.6%가 높아진다.

7. 미국 소아과의사협회는 “인유두종바이러스백신(자궁경부암 백신)이 조기폐경을 일으킬 수 있다.”고 발표했다.

8. 자궁경부암 백신에 함유된폴리소베이트 80은 자궁을 망가트린다.

부작용 논란 자궁경부암 백신, 안전합니까?:진보와 정론의 인터넷 신문 - 대자보 - (jabo.co.kr)

자궁경부암 백신(HPV)을 중단시켜야 하는 이유 :진보와 정론의 인터넷 신문 - 대자보 - (jabo.co.kr)

나는 가다실이 역사상 최악의 의학 스캔들이 되리라 예견한다. 왜냐하면 아무리 이 백신이 과학과 기술의 성과물이라 하더라도, 사실은 자궁경부암 예방에 전혀 효과가 없고, 심한 부작용으로 사람을 망가트리며 심지어 죽이기까지 한다는 증거가 쌓이다가, 조만간 어느 시점에 가서 그것이 제약회사를 위한 수익 발생 장치 이외엔 아무것도 아니라는 진실이 드러날 것이기 때문이다. 가다실은 쓸모없고 비용은 엄청나다. 모든 단계의 정책 결정자들은 이를 알고 있다. 그러나 이 의학품들이 철회 되기에는 너무 많은 재정적 이익이 있다.

버나드 달버그 박사( Bernard Dalbergue MD, 프랑스, 전 머크사 소속 의사)
반응형